간호협회, 간호사 전용 열린콜센터 ‘널스톡’ 운영- 상담전화(1588-6282) 하나로 회원고충상담, 면허신고 등 통합안내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가 9월 3일부터 간호사 전용 열린콜센터인 ‘널스톡’(NurseTalk, 상담전화 1588-6282)을 통해 통합안내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간호사 누구나 서비스를 통해 회원고충상담, 면허신고, 일반상담 등을 열린콜센터인 ‘널스톡’에서 쉽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콜센터에 전화 후 ①번 회원고충상담 ②번 보수교육 유예 및 면제, 면허신고 ③번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 결제오류 동영상 문제 ④번 회원등록, 협회비 등 대한간호협회 행정업무 등의 항목을 직접 선택하면 상담직원이 안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상담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그동안 문의가 있는 경우 회원이 직접 담당 부서에 문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전국 대표번호 채택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회원 상담이 될 것으로 대한간호협회는 내다봤다.

  특히 전 영역 상담이력 관리를 통한 상담처리로 회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한편 대한간호협회는 회원고충상담, 면허신고, 일반상담 등의 업무를 하나로 통합한 콜센터 운영에 앞서 지난 7월 ‘통합콜센터 명칭 공모전’을 전국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또 공모전을 통해 간호사 전용 열린콜센터 명칭을 ‘널스톡’으로 확정했다. ‘널스톡’은 ‘간호사들이 말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