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상대 간호대학, '2020년 제4회 WISE Nursing Day' 개최

김현주 기자 승인 2020.11.19 00:00 | 최종 수정 2020.11.19 16:51 의견 0
사진 제공- 국립경상대 간호대학
사진 제공- 국립경상대 간호대학

국립 경상대학교(GNU) 간호대학은 지난 13일 오후 2시 간호대학 복합교육센터 대강당에서‘제4회 WISE Nursing Day’를 개최했다.

경상대의 WISE Nursing Day는 간호대학 학생들이 입학에서 졸업까지 작성한 GNU 간호리더십 학생포트폴리오를 매년 지도교수들이 평가해 우수한 학생에게 시상하고 격려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간호대학 은영 학장을 비롯해 간호대학 교수, 시상자 및 간호대학 4학년 학생 등이 참석했다.

간호대학 은영 학장은 “코로나19로 대면과 비대면 혼합방식으로 WISE Nursing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면서 “학생들이 GNU 간호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역량을 갖춘 세계적인 간호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4학년 학생 중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GNU 간호리더상’ 수상자는 김봉규 학생(4학년)이, 1-3학년 중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GNU 간호리더십 학생포트폴리오상’ 수상자는 강민정 학생(3학년)과 정지현 학생(2학년)이 선정되었다.

GNU 간호리더상 수상자인 김봉규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경상대학교와 간호대학에서 개최하는 교육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더불어 GNU 간호리더상 수상자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이런 훌륭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는 수상소감을 말했다.

1학년 학생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GNU간호리더십학생포트폴리오상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았다.

또한 2018년 경상대학교 해외탐방프로그램 GPP(Global Pioneer Program)에 선정되어 호스피스간호 견학을 목적으로 대만을 다녀온 미생팀(간호학과 3학년 유재은, 안상명, 박수영, 김지후)과 간호대학의 TWU Global Nursing Program으로 2020년 1월 Texas Woman's University에 연수를 다녀온 13명의 학생 중 2명(간호학과 4학년 구다영, 조하늘)이 성과를 보고했다.

한편 간호대학은 학생들이 리더십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해 교육하고 있으며, 간호대학 학생들은 입학으로부터 졸업 때까지 GNU 간호리더십 학생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