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일렉트로니카, 항체 발견을 위한 Hypercell™ 확장, 초과청약된 시리즈 A 자금 조달 마감, 리노에서 지역민 고용 확대 및 시설확장 발표

최창호 기자 승인 2021.07.20 00:00 | 최종 수정 2021.08.03 14:42 의견 0

Bioelectronica® Corporation(이하 바이오일렉트로니카)은 산업 및 기술적으로 시기적절하고 관련있는 컴퓨터 비전을 사용한 새로운 항체 발견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하드웨어 툴인 Hypercell™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미공개 투자유치 자금을 확보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는 Hypercell이 유세포 분석 분야의 선도자로 ISAC의 산업상을 수상하여 입증했다. 심사위원과 청중은 바이오일렉트로니카가 동종사 대비 가장 혁신적인 접근법이었다고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Hypercell™과 디지털 생물학을 생각하는 한 가지 방법은 비디오 게임 콘솔처럼 여기는 것입니다. 이는 연구원들이 생물약제 적용을 위한 항체 발견 및 그밖의 기능적인 분석처럼, 생물약제에 적용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로 제어할 수 있는 신규 워크플로 개발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조너선 헐(Jonathan Hull)이 말했다. 이어 그는 "저는 개인적으로 테트리스 게임의 팬이기 때문에 닌텐도(Nintendo®)와 유사한 것들을 좋아합니다만, 그건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라고 헐이 덧붙여 말했다.

이 자금으로 바이오일렉트로니카의 여정이 가속화되고 네바다주에 세 번째 연구단지를 개설하려는 계획을 진전시켜서 실질적으로 회사의 연구실 공간 및 엔지니어링 수용 규모가 각각 45%와 70%씩 증가하게 되었다. 또한, 바이오일렉트로니카 팀을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2020년 1월부터 바이오일렉트로니카 팀의 규모는 56% 증가했다. 리노에서 최고로 능력 있는 지역민을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전 직원 중 62%를 리노의 네바다 대학교 출신으로 영입했다. 이 이정표는 전기유체적 하드웨어 및 생물약제 발견과 생산 작업 흐름을 촉진하는 시약 및 데이터 과학을 사용하여 특허출원 중인 차세대 플랫폼 Hypercell®을 개발하려는 사명에 대한 바이오일렉트로니카의 주요한 움직임이다.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지역 생명공학 스타트업 기업 중 하나로서, 우리는 최고의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라고 헐이 말했다. 이어 그는 "팀을 계속 키워나감으로써, 성공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확실히 하고자 신규 시설에 운영 공간을 늘리고 직원 성장 및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바이오일렉트로니카가 이룬 성장 궤도는 굉장합니다."라고 퇴역한 미군 대위이자 바이오일렉트로니카의 자문인 올랜도 곤살레스(Orlando Gonzalez)가 말했다. 이어 그는 "기업은 계속해서 운영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우수한 팀 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가 팀과 함께할 진정한 기회를 제공해 준 분기별 리더십 개발 워크숍에서 증명되었습니다. 이 팀은 바이오일렉트로니카를 다음 단계로 올려 줄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신규 채용 인원에는 해밀턴 로보틱스(Hamilton robotics), VWR, 유로핀즈(Europhins) 출신의 기술 및 상업 분야 인재들이 포함되어 있다. 설립자이자 CTO인 로저 첸(Roger Chen)은 이전에 로슈(Roche)에서 근무했던 성공적인 설립자이자 기업가이다. 헐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사 팀이 아주 자랑스러우며, 우리가 손 뻗고 있는 연구 분야 시장의 향후 몇 년의 미래를 낙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사 문화는 내부로부터 훈련하고 육성하는 것이며, 이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뛰어납니다."

바이오일렉트로니카는 세계적 전염병 유행으로 인해 빠르게 증가하는 연구 및 항체 수요를 따라가기 위해 아시아 및 유럽에 운영할 사무실을 살펴보고 있다. "리노는 초기 발판을 마련하기에 아주 훌륭한 장소였으며, 이제는 새로운 사무실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 속도로 계속 확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성장 자본을 확보할 수 있다면 조만간 새로운 세포 치료법 개발에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 희망하고 있습니다."라고 헐이 말했다.

저작권자 ⓒ 더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