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핑너츠, 기 출시 서비스 '썰잇' UI 및 다국어 기능 업데이트 하며 '하나시'로 서비스 명 변경

최창호 승인 2014.07.09 00:00 | 최종 수정 2014.12.19 12:27 의견 0
점핑너츠(대표 오환)는 기 출시 되었던 서비스 '썰잇'을 대폭적 UI 변경과 다국어 기능(현재 한국어, 영어, 일어)을 추가하며 '하나시'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명으로 신규출시 하였다고 9일 밝혔다. 

△ '하나시' 로딩이미지


'하나시はなし)'는 은 일본어로는 '이야기'를 의미하고 있으며, 중의적으로 하나(1)+See(보다)의 합성어로 하나씩 쓰고 하나씩 본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 하나시 카테고리 목록



'하나시'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슬로건으로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단문의 형태로 작성해나가면 된다.

 주요기능은 문장별로 짧게 하나시를 작성 또는 완성, 독자들에게 공지, 비밀 글 설정, 조건부 공개 설정, 하나시 무제한 생성,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에 바로 공유 가능, 좋아요와 댓글로 의견 주고받기, 작품에 책갈피 기능 제공 등이 있다. 

점핑너츠 오환대표는 "금번 서비스명 변경과 함께 다국어 기능 추가로 하나시를 통한 소통의 영역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넓어진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